넷플릭스 추천, 시리즈로 볼 만한 컨텐츠 10

2020. 9. 5. 18:59지니의 연중무휴

안녕하세요! 지니에요 😀
넷플릭스 영화 추천 | 혼자 짱박혀 보기 좋은 영화 10에 이어
저도 한 번 넷플릭스 추천해볼까? 하고 가져와봤습니다!

바로바로 시리즈로 볼 만한 컨텐츠 10 !!!

더 많이 읽기 전에 참고할 만한 저의 컨텐츠 취향을 이야기하면,
저는 가볍게 볼 만한 컨텐츠를 선호하는 편이에요.
그냥 틀어두고 다른 짓을 해도 이야기의 흐름에 전혀 방해되지 않고 다시 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컨텐츠를 좋아하구요.
슬프고, 현실 비판적이고, 우울하고, 무거운 컨텐츠는 좋아하지 않아요. (현실도 힘든데 뭐하러..? 이런 생각으로 잘 안 보게 되더라구요)
그래서 엔딩이 따듯하고, 재미있고, 행복한 로맨틱 코미디 등의 장르를 좋아하는 편입니다.

저는 한국 드라마는 많이 안 보지만, 미드는 좋아하는 편이고 전에는 영드도 봤었는데요.
미드만의 분위기를 좋아하기도 하고... 우리나라 드라마와는 다른 소재들이 많아서 보게된 것 같아요.
우선 10개 시리즈가 뭔지 궁금하시겠죠? 🧐
바로 가보죠!! (순서와 작품성 및 선호도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)

1️⃣ 미드 / 모던패밀리
2️⃣ 미드 / 길모어걸스 시리즈
3️⃣ 다큐 / 앱스트랙트: 디자인의 미학
4️⃣ 다큐 / 길 위의 셰프들
5️⃣ 다큐 / 소금. 산. 지방. 불
6️⃣ 리얼리티 / 셀링선셋
7️⃣ 미드 / 슈츠
8️⃣ 리얼리티 / 곤도 마리에 :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
9️⃣ 미드 / 굿플레이스
🔟 미드 / 하우스 오브 카드

어떤가요? 여러분이 보신 컨텐츠는 몇 개나 되는지 궁금한데요!

첫 번째부터 간단한 이야기, 별점(5점 만점), 한 줄 평! 요 순서대로 이야기해볼게요 >_<

1️⃣ 미드 / 모던패밀리 ⭐️⭐️⭐️⭐️⭐️

우당탕탕 좌충우돌 모던 패밀리의 이야기에요. 제이&글로리아, 필&클레어, 미첼&캠과 그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.
에피소드마다 따듯한 교훈(?)과 웃음이 가득해서 정말 좋아합니다! 저는 심지어 몇 개 시즌은 몇 번 돌려보기도...
약간의 미국식 유머가 있어서 시즌 1에서 조금 적응이 필요하지만, 그 적응이 끝나면 아마 이들과 한 가족이 되어 있을거에요.

한줄평 : 이들이 잘못한 건 시즌10에서 끝냈다는 것 뿐...


2️⃣ 미드 / 길모어걸스 시리즈 ⭐️⭐️⭐️⭐️⭐️

저의 페이보릿 그것도 all time favorite 미드 중 하나에요! (모던패밀리도 그 중 하나)
미국의 작은 마을에서 미혼모인 로렐라이와 그녀의 딸 로리가 살아가는 이야기에요. 라고 설명하기엔 길모어 걸스만의 따듯한 분위기를 모두 설명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슬프네요...
이 미드의 제작자가 정말 대사가 긴 것으로 유명한데요... 그래서 듣다보면 정말 말이 많고 빠르구나..를 실감할 수 있어요.
2006년인가에 제작된 오래된 미드였고, 2016년에 팬들을 위해 넷플릭스에서 길모어 걸스 : 한 해의 스케치 라는 후편을 만들어줬어요. (YAY!!)
제가 몇 번을 돌려보는 미드 중 하나입니다!

한줄평 : 따듯한 분위기, 힐링을 얻고 싶다면 이 드라마를 보세요!


3️⃣ 다큐 / 앱스트랙트: 디자인의 미학 ⭐️⭐️⭐️⭐️

개인적으로 디자인을 정말 좋아해요.
디자인 전공자는 아니지만, 그래서 디자인과 관련된 이야기를 듣는 것을 더 좋아하구요.
제가 예전에 처음 넷플릭스를 결제하게 된 것도 사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시리즈 때문이기도 했어요.
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유명한 디자이너들이 아닌, 요즘 유명한 요즘 활발하게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.
현대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분명 좋아하실거에요!

한줄평 : 디자인 하면, 인테리어 / 패션 정도만 생각나는 사람이라면 그 세계를 분명 넓혀줄 만한 컨텐츠!


4️⃣ 다큐 / 길 위의 셰프들 ⭐️⭐️⭐️⭐️

이것도 잘 만든 넷플릭스의 다큐 중 하나에요.
제가 본 편은 아시아편이네요. 그 뒤에 라틴 아메리카편이 나왔고, 이건 아직 보는 중이랍니다.
아시아편에는 한국이 나와서 반가웠어요 ㅋㅋ
저는 음식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하기 때문에 그 2가지가 같이 나오는 다큐라 흥미를 갖고 보게 되었어요.
여행은 갈 수 없지만 다큐는 볼 수 있겠죠?

한줄평 : 길거리 음식이라고 무시하지 말라! 그 철학과 역사와 노력은 미슐랭보다 대단하다!


5️⃣ 다큐 / 소금. 산. 지방. 불 ⭐️⭐️⭐️⭐️

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게 뭐라고 생각하세요?
소금. 산. 지방. 불. 이라는 다큐에서는 그 4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.
저도 이 다큐 시리즈를 보기 전까지는 전혀 몰랐던 부분이기도 하고요.
여러 나라에서 4가지 요소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지고요. 조금 호흡이 긴 컨텐츠인 덕분에 여유있게 보기도 했어요.
호스트로 나오는 서민 노스라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사이자 작가이더라구요!

한줄평 : 음식과 관련된 다큐이지만 꽤 깊은 내용을 담고 있어요


6️⃣ 리얼리티 / 셀링선셋 ⭐️⭐️⭐️

그야말로 멋진 언니들이 한 둘이 아닌 여러 명이 나오는 리얼리티에요.
미국의 자극적인 리얼리티를 상상한다면, 바로 그것!
로스앤젤레스의 부동산, 그것도 정말 핫하고 멋있고 비싼 주택들을 거래하는 언니들의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.
상당히 자극적인 리얼리티라서 저는 연달아 시즌2까지 며칠 안에 다 봐버렸던...
최근 시즌3이 나왔다고 하니 정주행 시작합니다!

한줄평 : 미워할 수 없는, 예쁘고 부자에 몸매도 좋은 언니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눈호강...!


7️⃣ 미드 / 슈츠 ⭐️⭐️⭐️⭐️

동명의 한국 드라마로 리메이크 되기도 했고,
출연자 중 한 명이 영국 왕실의 구성원이 되기도 하여 여러모로 유명해진 드라마죠.
저는 법정 드라마를 좋아하여 재미있게 봤어요.
물론 시즌이 길어지면서... 시즌 1~3이 가장 재미있고 그 뒤는 조금 약하지만.. 그래도 시즌 1~3까지는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.
무엇보다 두 주인공의 수트빨이 너무 멋있다는 점...

한줄평 : 생각보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어요. 왜냐면 수트핏에 눈호강하느라 바쁘기 때문이죠 >_<


8️⃣ 리얼리티 / 곤도 마리에 :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⭐️⭐️⭐️

곤도 마리에는 다들 아시죠?
사실 이 리얼리티가 재미있다기보다는, 생각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좋아합니다.
물건을 왜 갖고 있어야 하고, 왜 버려야 하는지. 물건을 대하는 마음은 어때야 하는지. 이런 생각들이요.
저 역시 꽤나 맥시멀리스트로 향하다가 최근에는 가능한 현재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은 두지 말자는 생각을 강하게 하고 있던 터라
리얼리티의 주인공들의 사연과 그들이 바뀌어 가는 과정을 진지하게 보았습니당

한줄평 : 꽤 많은 사람들이 정리에 힘들어하고 있고, 정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질 수 있어요


9️⃣ 미드 / 굿플레이스 ⭐️⭐️⭐️⭐️⭐️

아 정말 정말 웰메이드 미드...
인기가 많았는데도 스토리의 퀄리티를 위해 시즌 4개에서 끝냈다는 점이
아주아주 칭찬할 만하죠.
배우 중에도 유명한 사람들이 꽤 나오고, 제작자도 유명해서 믿고 보는 퀄리티의 미드였어요.
일단 상당히 스토리가 탄탄하고 재미있습니다.
제가 추천하고 본 사람 중에 재미없다고 했던 사람은 없었으니 이 정도면 믿고 볼 만 하죠?

한줄평 : 천재 제작자와 천재 각본가가 만나면 이런 드라마가 나오는건지.. 아니면 둘 다 괴짜인가!


🔟 미드 / 하우스 오브 카드 ⭐️⭐️⭐️⭐️

넷플릭스 입문작으로 선택한 분들이 많지 않을까요?
시즌 도중 케빈 스페이시의 불미스러운 일때문에 결국 하차하게 됐지만...
그렇게 시즌 6개로 마무리 되었어요.
케빈 스페이시가 끝까지 나왔다면 더 퀄리티가 좋아지지 않았을까 아쉬운 마음이...
하지만 정말 몰입감있는 스토리 덕분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. 주인공이 상당히 매력적이기도 하구요.

한줄평 : 시즌1의 압도적인 몰입감과 주인공의 존재감은 단연 최고

 

와우... 10개 소개하기 만만치 않네요!!
다음엔 단편 영화 베스트 10으로 돌아올게요!!